사회

신지예 성폭행 가해자 법정구속!

문을왤케황현희 2021. 1. 23. 11:49

안녕하세요~ 주변의 소식을 전해주는 Random News입니다!

 

??오늘의 뉴스는??

 

 

 

 

 

신지예 성폭행 가해자 법정 구속

 

 

1월 22일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전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을 성폭행한 A씨가 구속됐습니다.

그런데 신지예가 누구인지 궁금하실 분들도 계실 텐데요.

 

 

 

 

 

신지예 프로필


1. 출생: 1990년 6월 20일 (30세), 인천광역시

2. 학력: 고등학교 검정고시, 고려사이버대학교

3. 직업: 여성단체, 정치인

4. 정당: 무소속

5. 현직: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6. 약력: 녹색당 서울특별시장 후보

 

 

대한민국 정치인이자 기업인이며 페미니스트입니다.

 

'페미니스트 서울시장'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2018년 5월 선거 때 출마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2020년 2월 녹색당 탈당 후 작년 4월 국회의원 선거에서 한 발언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탈당 이유 중의 하나가 녹색당 당직자에게 성폭력을 당해서 였다고 합니다.

 

바로 고소가 진행됐고, 이번 사건은 준강간치상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었어요.

 

*가해자는 2021년 1월 22일 1심에서 3년 6개월형이 선고되었으며 도주우려로 법정구속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부산지법 형사 5부(재판장 권기철)는 A씨에게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했어요.

 

또한 법원은 A씨에게 40시간 성폭력 치료와 3년 간 아동·청소년 관련 취업 제한도 명령했습니다.

 

 

 

그런데 A씨는 신지예 대표에 대한 준강간 혐의는 인정하지만 상해를 입힌 것에 대해선 부인했어요.

 

이에 재판부는 “신 대표가 사건 이후 찍은 허벅지와 무릎의 멍 자국,

또 여러 차례 걸쳐 진료받은 사실을 통해 상해가 인정된다”고 A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죠.

 

 

 

 

재판부 판결

 

 

"이 사건으로 피해자는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받았다" 

 

"2차 피해 우려가 있는 피고인의 행동으로 지금까지 고통을 받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다”

 

"다만 피고인이 범행 정도는 스스로 인정하고 잘못을 뉘우치고 있는 점을 감안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재판 결과가 알려지자 여성단체는 법원이 약한 처벌을 내렸다고 비판했습니다.

 

게다가 부산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피해자 측은 1심 판결에 불복하고 즉각 항소할 것"이라 주장했어요..

 

 

 

 

 

 

이틀 연속으로 성폭력과 관련해서 이슈가 되고 있네요..

 

인권이 우선시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나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ㅠ

 

이를 보고 계신 여러분들은 정말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