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의 민주화' 쿠데타의 의해 짓밟히다..

문을왤케황현희 2021. 2. 2. 14:08

안녕하세요~ 주변 소식을 전해 주는 Random News입니다!

 

 

??오늘의 뉴스는??

 

 

 

 

 

미얀마 아웅산 수치 감금..

 

 

 

 

아웅산 수지 국가고문(왼)과 민 아웅 흘라잉 미얀마 최고사령관(오) 

 

미얀마 군부가 2월 1일 쿠데타를 일으켰습니다.

 

미얀마 민주화의 상징인 아웅산 수치 국가 고문을 감금하고 1년간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는데요.

 

아웅산 수치 고문 외에 윈 민 대통령 등 여당 고위 인사들도 함께 구금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미얀마 군부는 고위 인사들을 구금한 뒤 

 

"민 아웅 흘라잉 최고사령관에게 권력이 이양됐다"

 

"1년간의 비상사태 후 총선을 다시 치러 승자에게 권력을 돌려줄 것"

 

 

 

이번 사건은 지난해 11월 치러진 총선이 원인이 되어 발생했는데요.

 

총선에서 여당이 그냥 압도적으로 승리하자 미얀마 군부가 군사적인 방식으로 대항한 것입니다.

 

지난 총선에서 상하원 합하여 476석 중 무려 396석을 얻으면서 완승을 했는데요.

 

이러한 승리에도 불구하고 2008년 군부 개정 헌법에 따라 전체 의석의 25%를 군부가 차지했어요.

 

또한 국가적 인사들은 모두 군부가 임명했죠..

 

게다가 부정선거 의혹까지 제기하면서 정치적인 긴장감을 군부는 계속 조성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발생한 쿠데타이기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미얀마 군부는 아웅산 수치 국가 고문을 체포하여 자택 어딘가에 구금한 상태인 것 같아요.

 

AP통신에 따르면 현재 미얀마 수도는 전화, 인터넷이 모두 단절됐으며 통신마저 불가능한 상황이라네요..

 

결정적 증거로 묘 뉜 대변인은

 

 "현재 진행 중인 상황으로 볼 때, 군이 쿠데타를 일으키는 것으로 추정해야만 한다"

 

라고 했기에 쿠데타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서 자기 자신 또한 구금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네요..

 

 

아웅산 수치 고문은 구금되기 직전 NLD 페이스북을 통해 글을 썼는데요.

 

“군부의 행동은 미얀마를 다시 군부독재 밑으로 되돌리는 것”이라며

 

“나는 국민을 향해 쿠데타를 받아들이지 말 것과 군부 쿠데타에 대항해 항의 시위를 벌일 것을 촉구한다”

 

민주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미얀마는 정말 혼란스럽겠네요..

 

근데 총선거에서 지니까 무력을 써서라도 이기려는 미얀마 군부가 조금 추하긴 하네요..ㅎㅎ